키워드마스터는 블로그를 조금 쓰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이용했을 키워드분석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광고시스템과 연동되어 있는 이 사이트는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어떤 키워드로 사람들이 유입되는지 알려주는 아주 고마운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활용방법을 몰라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키워드마스터 100% 활용해서 상위노출 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끝까지 읽으시고 좋은 정보 많이 가져가세요.
키워드마스터 어떻게 이용하나요?
구글, 네이버 검색창에 키워드마스터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키워드마스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원하는 키워드를 적었을 때 클릭수와 문서수가 나오며 이것으로 쓸만한 키워드인지 확인가능합니다.
https://whereispost.com/keyword/
키워드마스터 사용법, 적절한 키워드 찾는 법
첫 번째. 왼쪽 카테고리에서 키워드 마스터 클릭
왼쪽 상단에 보시면 돋보기 모양 아이콘이 보입니다.
자신이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르시면 됩니다.
두 번째. 원하는 키워드 입력 후 적절한 키워드 찾기
여기서 중요한 것은 글에 맞는 조회수와 문 서건 비교입니다.
저는 우선 봄꽃축제와 블로그 키워드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봄꽃축제 키워드는 PC검색량 57,900, 모바일 검색량 256,700을 합쳐 총 조회수 314,600, 문서수 164,309로 비율 0.522로 정말 괜찮은 키워드입니다.
조회수보다 문서수가 적으니 블로그 지수가 높은 블로거가 쓴다면 상위노출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문서수가 너무 많아 초보블로그는 상위노출이 절대 되지 않습니다.
총 조회수와 문서수를 비교하여 내가 이 모든 문서수를 뚫고 상위노출 자신감이 있으신 키워드를 찾으세요.
다시 한번 키워드마스터에 블로그라는 키워드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총 조회수 258,400, 문서수 45,310,753으로 비율도 175.351로 블로그키워드는 상위노출 할 수 없는 키워드라는 걸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높은 숫자일수록 경쟁률이 높아지는 걸 의미하기도 하니 문서수가 100,000 이상이라면 상위노출 자신이 없다면 패스하세요.
블로그라는 키워드를 매인 키워드로 쓰는 것보다 서브키워드를 찾아 글을 쓰셔야 합니다.
한번 서브키워드를 찾아볼까요?
여러 가지 블로그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고 비율을 검색하세요. 아래와 같이 블로그포함 여러 가지 키워드를 찾아보았습니다. 역시 블로그라는 키워드는 서브 키워드도 문서수가 엄청납니다.
여러키워드를 쳐보시면 감을 바로 잡으실 거예요.
여기서 좋은 키워드 찾는 팁 하나 더 드리겠습니다.
네이버나 구글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저는 봄꽃축제를 입력하겠습니다. 여기서 바로 봄꽃축제를 입력하니 아래에 여러 가지 서브키워드가 나옵니다. 이것을 활용하여 블로그 글을 쓰세요. 상위노출 비율이 높아집니다.
키워드마스터 사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조회수와 문서수만 확인하셔도 상위노출 키워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비율이 낮다고 하더라도 문서수가 많다면 개인 블로그 지수에 따라 좋은 키워드는 아닙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
블로그 하시는 분들 목표는 바로 상위노출입니다.
키워드마스터에서 찾은 키워드를 가지고 이제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해야 하는데요, 아무리 좋은 키워드를 찾았다 하더라도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하면 상위노출 시킬 수 있을까요? 정답은 제목에 있습니다.
주제+키워드, 매인키워드+서브키워드
모든 글은 제목에서부터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주제+키워드로 이루어진 제목을 설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너무 자극적인 내용보다는 자연스러운 문장형 제목이 좋다는 점이에요.
여기서 매인키워드에 서브키워드까지 같이 만든다면 더 좋습니다.
이미지, 동영상 첨부
또한 본문내용에서는 이미지나 동영상 등 시각자료를 많이 첨부할수록 좋은데요,
영상 같은 경우엔 유튜브 링크를 삽입하거나 직접 촬영한 영상을 올리는 편이 훨씬 효과적이랍니다.
여기서 잠깐!!!
키워드마스터 사용법하여 상위노출하는 일반적인 상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1. 시드 키워드로 시작하세요.
시드 키워드는 만들고자 하는 콘텐츠의 주제나 주제를 설명하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이 키워드로 시작하고 사용하여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관련 키워드 목록을 생성하십시오.
시드 키워드는 검색 엔진에서 특정 콘텐츠를 찾을 때 사용되는 중요한 키워드나 키워드의 집합을 말합니다. 이러한 시드 키워드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분석하고,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키워드 연구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키워드 측정항목 분석하세요.
검색량, 경쟁률, 클릭당 비용(CPC)과 같은 측정항목을 찾아 각 키워드의 잠재적 가치를 결정하세요. 유료 광고를 사용하려는 경우 검색량이 많고 경쟁이 낮으며 CPC가 높은 키워드에 집중하세요.
3. 롱테일 키워드 고려하세요.
롱테일 키워드는 대상 청중과 관련성이 높은 더 길고 구체적인 키워드 문구입니다. 그들은 종종 검색량이 적지만 순위를 매기는 것이 더 쉬울 수 있고 표준화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4. 키워드 그룹화 및 분류하여 사용하세요.
관련 키워드를 카테고리로 그룹화하여 콘텐츠를 구조화하고 관심 있는 테마를 만드세요. 최근 트렌드와 키워드를 부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셔야 합니다.
5. 키워드 검색량 체크하세요.
키워드 검색량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전략적으로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십시오.
키워드마스터와 같은 키워드 조사도구를 사용하신다면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검색 엔진 순위 높여 상위노출이 가능합니다. 알려드린 정보를 효과적으로 적용시켜 블로그 상위노출과 함께 블로그를 성장시키세요.
오늘은 이렇게 키워드마스터를 통한 상위노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는 키워드마스터를 적극 활용하셔서 여러분 모두 파워블로거가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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