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개인사업자등록증 만드는 방법
몇 해 전부터 스마트스토어 붐이 일어났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매장 운영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판매 쪽으로 눈을 돌리는 분들이 많아진 탓일 겁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스토어 개설 절차조차 제대로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 오늘은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스마트스토어 개인사업자등록증 만드는 건 정말 간단합니다.
이후 처리까지 대략 1~2일 정도 지나면 사업자등록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상단 메뉴 가운데 [신청/제출]을 클릭합니다.
1. 홈택스 메인화면-신청/제출
홈택스 메인 화면입니다.
이어서 좌측 메뉴바 하단에 위치한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을 클릭하면 우측 화면 중간쯤에 [사업자등록신청(개인)]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이곳을 클릭합시다.
2.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신청/정정 등
신청/제출로 들어가면 중간쯤에 사업자등록신청/정정 있으며 들어갑니다.
3. 사업자등록-(개인)사업자등록 신청
(개인) 사업자등록 신청을 체크합니다.
4. 사업자 등록신청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뜰 텐데 상호명과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조회 버튼을 누른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업종 선택 및 주소지 입력 단계인데 자신에게 맞는 항목을 체크해야 한다.
상호명을 지으시고 주민번호 성명 등 중요한 곳을 채워 넣습니다.
아래와 같이 빈칸을 다 채워넣고 업종 선택을 합니다.
업종코드는 525101로 업태명은 도매 소매업입니다.
업종명은 전자상거래 소매업, 산업분류코드확인합니다.
사업설명은 간단하게 인터넷 쇼핑몰 운영이라 적어도 됩니다. 원하시면 좀 더 글을 멋지게 넣어도 되고요.
사업자유형은 간이과세자로 신청합니다.
간이과세자 신청을 누르면 설명팝업이 뜹니다.
5. 첨부파일 있을 시 준비하세요. (무상일 경우 건물 무상 임대차 계약서 준비)
등본상주소로 할 경우는 필요 없으나 사업장을 임차한 경우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팁을 드리겠습니다.
임차한 경우 무상으로 임차를 하실 경우 '건물 무상 임대차 계약서'를 쓰시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저 또한 건물 무상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였습니다.
양식은 인터넷에서 쉽게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모든 과정을 마쳤다면 최종 확인 메시지창이 뜰 텐데 이때 반드시 [확인하였습니다]라는 문구를 눌러야 한다.
그래야 정상적으로 접수된다.
이후 처리 완료까지는 대략 1~2일 정도 소요되며 문자메시지로도 통보받을 수 있다.
증빙서류가 첨부되지 않았으면 다시 증빙서류첨부 안내가 나옵니다.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를 하시면 잘 접수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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