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상품(키워드)찾기 꿀 팁
요즘 부업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인해 재택근무 비중이 늘어나면서 본업 외 부수입 창출 수단으로서 몇해전부터 온라인 쇼핑몰 창업 붐이 일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또한 인기입니다.
하지만 초보 판매자들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따름이다.
우선 본인이 취급하고자 하는 상품 카테고리를 선택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해당 카테고리 내 베스트셀러 아이템 분석을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정하여 꾸준히 업로드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무작정 아무 상품이나 등록하지 말고 소비자 니즈 파악 및 구매전환율 높은 상품 위주로 선별해서 올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스토어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매출 상승도 기대해볼 수 있다.
온라인 창업 관련 강의를 듣고 난 후 현재 개인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은 상태 입니다.
아직 판매할 아이템을 선정하지 못한 상태이기 때문에 우선 도매사이트 가입하여 이것저것 소싱하며 내 스토어에 올릴만한 상품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위탁판매 사이트를 살펴보며 적당한 상품을 보고 있습니다.
테스트 삼아 2개 상품을 올려 놓았으며 마스크와 와인백을 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카테고리 속에서 나만의 기준 없이 물건을 찾다보니 너무 막막합니다.
열심히 하면 괜찮은 결과가 있을거라 확신하지만 여전히 불안감은 남아있죠.
그래도 열심히 하다보면 성과가 나올거라고 믿지만 그럼 여기서 잠깐!! 앞으로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온라인 판매자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주력상품을 가지고 싶어 한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런 아이템을 찾아내기란 쉽지 않다.
네이버 데이터랩만 보더라도 한 달 동안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라고 해도 실제로 클릭률이 높거나 판매량이 높아지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그만큼 경쟁도 치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 판매자들은 유입수 대비 구매전환율이 낮은 상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틈새시장을 공략해야 한다.
여기서 틈새시장이란 기존 인기제품과의 연관성 또는 확장성을 가진 새로운 카테고리로의 진출을 의미합니다.
즉 단순히 현재 유행하거나 수요가 많은 제품군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높고 아직 진입자가 적은 분야를 찾아서 먼저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 꾸준히 노력한다면 분명 성과가 있을 것이다.
노력이라 함은 분명 돈 되는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쇼핑몰로 돈 버는 방법 중 딱 중요한거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 돈 되는 상품 (키워드) 찾는 방법
두번째 : 상품 떼어 오는 (소싱)방법
세번째: 돈 되는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 (마케팅)
여기서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돈되는 상품(키워드)를 찾는 방법을 알아볼 려고 한다.
기본인 돈되는 상품(키워드)를 찾고 난 다음 소싱과 마케팅을 생각해 보는 겆
이 기본이 되어야 그 다음 소싱, 마케팅을 하는거죠.
유튜브를 보다가 상품수와 상위개만보고 돈 되는 상품을 찾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같이 공유해 보고자하니 잘 보시고 활용해 보세요.
이거 마스터하면 매출 앞자리가 바뀝다고 합니다.
돈 되는 상품을 내가 직접 찾을 수 있다는것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아이템스카우트에 접속한다.
수요가 얼마인지 경쟁자들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우선 아이템발굴에서 1차에서 3차 카테고리까지 선택을 해줍니다.
첫번째: 기존에 팔렸던 상품 데이터를 보기 위기 3개월 데이터로 설정해 줍니다.
두번째 : 브랜드 상품 제거를 해주세요.
초반 셀러들은 아직 경쟁력이 강한 브랜드상품으로 부담이 되기때문에 브랜드상품 제거를 해줍니다.
신규키워드를 통해 새로운 상품을 발굴 하기도 합니다.
세번째: 경쟁강도는 패스해도 됩니다.
보통은 2정도로 이야기 하지만 이것도 상품수가 많다면 바로 몇십만개의 상품과 경쟁을 해야합니다. 초보 셀러들에겐 상품강도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시작하는 초보셀러들은 그 많은 상품을 뚫고 상위 노출이 쉽지 않다는거죠.
네번째: 처음부터 상품수를 1-1000개로 필터를 두고 천단위씩 높여가면서 상품을 찾는겁니다.
참고로 몇만까지 합니다.
필터링을 완료하고 난 후 스크롤을 내리면서 키워드들을 하나씩 살펴 봅니다.
브랜드 상품이 보인다면 당황하지 말고 검색 후 브랜드 상품이라면 그 키워드는 제외해 주세요.
그리고 그 위 키워드를 봐주면 됩니다.
스크롤을 내리다가 맘에 드는 키워드를 발견했다면 초보 셀러들은 좋아보이면 바로 그 키워드를 가져다 씁니다.
하지만 상품수가 적고 수요도 있으니 바로 쓰는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예쁜 그래프인지 살펴봐야합니다.
가장 예쁜 그래프는 첫번째 상승장 그래프, 수요 터지기 최소 한달 전부터 준비해야합니다.
두번째는 지속적인 그래프가 있는것, 사계절 다 잘 나가는 상품입니다.
여기서 부터 중요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야합니다.
상단 6개 경쟁 상품을 꼭 봐야합니다.
상위 6등 안에서 대부분 구매가 일어나기 때문이며 꼭 먼저 봐야할것이 리뷰수입니다.
경쟁사 리뷰가 10개 리뷰인데오 떠 있으면 내가 그 자리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파격적인 리뷰이벤트, 지인을 이용하여 내 상품을 상단에 노출 할 수 있는지 판단하는 겁니다.
상단에 구매, 리뷰수, 판매처가 너무 많을것은 피해야 합니다.
연관 키워드 뽑는 방법
스토어 상품은 50자까지 작성 가능합니다.
첫번째, 아이템스카우트에서 검색
빨래판 검색후 옆에 비슷한 연관 키워드가 나옵니다.
두번째 경쟁사가 사용한 키워드를 벤치마킹한다.
세번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찾아낸다.
상품과 관련되 키워드를 찾아주는것인데 키워드 찾는것이 어렵다면 한번 사용해 보세요.
하지만 그 키워드가 돈이 되는 키워드인지는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또 다른 분석이 필요합니다.
일헥타르 검색최적화, 키워드 마스터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상품명과 키워드 배열도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제 어떻게 하면 될까요? 광고를 통해 최종 상위노출을 노립니다.
위기에서 틈새시장을 노리고 성공을 쟁취합시다.
저도 곧 첫 주문이 들어오길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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