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량 조회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찾는 법 (검색엔진 최적화 SEO, 최적 키워드 찾는 사이트)
여러분들은 혹시 ‘키워드’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키워드는 쉽게 말해 어떠한 정보를 검색할 때 입력하는 단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요즘 핫한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같은 경우 “배틀그라운드 공략”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해당 게임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방법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특정 분야에 대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키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원하는 정보를 얻기도 하지만 반대로 내가 쓴 글이 다른 사람들에게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블로그를 쓰는 저로서는 키워드가 굉장히 중요한 역활을 하지요.
최근 들어 키워드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적화되는 키워드 하나를 찾고 나면 보람을 느낀다니깐요.
우리는 하루에도 수많은 검색어를 통해 정보를 얻고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거나 원하는 장소로의 이동을 합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진자 관련 소식을 접하고 싶다면 네이버 검색창에 ‘코로나19’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해당 키워드로 생성된 문서량 및 인기도 순으로 정렬되어 최신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상위 노출되는 블로그 글들은 모두 광고성 글로 실제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수도 있죠.
또한 아무리 훌륭한 콘텐츠라도 사람들이 찾지 않는 키워드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따라서 나만의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키워드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키워드 선정 방법에는 여러 방법이 있으며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내 콘텐츠를 사람들에 더 쉽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는 작가들에게는 정말 중요한거죠.
검색엔진 최적화 (SEO)는 무엇인가?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좀 더 효과적으로 글을 쓸 수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앞으로 더욱더 발전될 블로그 생태계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 요소입니다.
내 블로그에 유입을 많이 시켜 수익화시키고 카페나 스마트스토어등 플랫폼을 통해 내 콘텐츠를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SEO(검색엔진 최적화)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럼 검색엔진 최적화가 무엇일까요?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SEO (검색엔진 최적화)입니다.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약자입니다.
SEO는 블로그나 카페 그리고 웹사이트 내 콘텐츠들은 사람들이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 사이트 혹은 페이지 안에 있는 정보들을 다른 곳보다 눈에 띄게 만들 수 있을까?
바로 SEO를 통해서 가능하다.
우선 블로그에 제목을 하나 선정하게 글을 쓴다고 생각해 봅시다.
만약 주제가 맛집 탐방이라면 핵심 키워드를 포함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첫째 : 메인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를 적절하게 섞어줘야 한다는 겁니다. 그래야 노출 확률이 높아지거든요.
둘째: 본문 내용 역시 신경 써야 합니다.
셋째: 사진 첨부는 기본이고 동영상 삽입 시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넷째: 글자 수 제한(공백 제외) 기준치 이상이어야 하고 최소 1,500자 이상 써주셔야 합니다.
다섯째: 마지막으로 태그 활용법입니다. 최대 30개까지 달 수 있으며 관련된 주요 키워드를 넣어줍니다.
이렇게 조건을 모두 충족시킨다면 상위 노출되기 유리해집니다.
최적 키워드 찾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블랙키위와 데이터랩입니다.
블랙키위
내 블로그 유입 통계를 확인하다 보면 네이버 검색엔진 외 다른 경로로도 들어오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구글 같은 해외 사이트나 유튜브에서도 들어오곤 합니다.
이러한 현상들은 요즘 사람들이 관심 있어하는 분야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나는 주로 키워드 분석 툴인 블랙키위를 이용하여 현재 트렌드 및 관련 정보를 얻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혹시 본인만의 키워드 분석 툴이 없다면 한 번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 검색하시면 키워드 등급, 월간 검색량등이 나옵니다.
키워드 등급이 A 등급일수록 키워드의 가치가 높으며 D등급일수록 키워드가 포화상태라는 뜻입니다.
A등급 일 수록 상위 노출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거죠,
월간 검색 대비 블로그 발행량이 적은 키워드를 포스팅을 제목에 포함하면 상위 노출 가능성이 높아지는 겁니다.
데이터랩
네이버 데이터랩 서비스란 무엇일까요?
빅데이터 기반의 검색어 트렌드 및 급상승 검색어 이력 제공 서비스라고입니다.
바로 키워드의 검색량을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간, 성별, 범위 등 세부적으로 선택하여 검색도 가능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에서는 내 글 제목 선정 시 필요한 키워드 추출 용도로 이용 가능하며, 각종 분야별 인기검색어 확인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특정 기간 동안 발생한 실시간 검색어 순위 변동 내역 조회도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유용한 서비스임엔 틀림없다.
이외에도 다양한 키워드 선정을 도와주는 도구들이 있습니다.
내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키우시려면 키워드를 찾는 법을 나만의 방법으로 익혀보세요.
'디지털노마드로 잘 살아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사업자 간이과세자 부가세 무실적 신고방법 (0) | 2023.01.09 |
---|---|
돈 되는 상품(키워드)찾기 꿀 팁 (3) | 2023.01.05 |
위탁판매 vs 사입판매 차이점 알아보기 (0) | 2023.01.03 |
디지털노마드 뜻은 무엇인가? (0) | 2023.01.02 |
스마트스토어 만들어 보아요. (2) | 2022.12.30 |
댓글